
와세다대학의 입시의 특성은 본고사를 매우 중요시한다는 것입니다. 영어는 대부분 토플이나 토익(정경학부,인간과학부)으로 대신하고 본고사를 소논문으로 치르게됩니다.(문학부,문화구상학부는 일본어) 1차에 합격하면 대부분 최종합격하게 되는데, 그 1차시험이 본고사입니다.
흔히들 소논문하면 우리나라의 논술과 비슷하다고 생각하고 있으나 다릅니다. 소논문에서 요구하는 답이 있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글만 잘 쓴다고 되는것이 아닙니다.법학부,상학부,교육학부,인간과학부,사회과학부는 소논문입니다.
문학부,문화구상학부는 소논문과 다른 "일본어"시험입니다. 요구하는 수준은 N1를 훨씬 뛰어넘는 상당히 높은 수준입니다. EJU를 고득점했다고 방심하면 절대 안되고, 치밀한 준비가 필요한 시험입니다.
정경학부는 다른소논문과 달리 읽어야 하는 지문이 4페이지정도나 되며 그래프까지 이해해야 하는 고난이도 시험입니다. 실전연습이 충분히 필요한 시험이고 시간싸움을 해야하는 시험입니다.
2016~7년도 종로캠퍼스 와세다준비반에서는 전원합격(정치경제학부,교육학부,문학부,문화구상학부)이라는 실적을 낼수 있었던 것도 수험생들이 시험에 대해 철저하게 파악하고 준비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2023학년도에도 전원합격이라는 목표로 예쁘게 준비하겠습니다. 합격을 희망하는 수험생은 오세요^^
동경대,교토대,히토츠바시대,동경외대등 국립대학, 와세다,메이지 주오,도시샤등 사립대학 본고사 준비반에 오세요.
자세한 강좌안내는 시간표를 참조해주세요.
수강생여러분을 합격의 길로 이끌어 드립니다.
학원위치문의 02-722-8215(FJ어학원) 1호선 종각역11번출구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