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18-06-17 17:27
오늘 본 일본유학시험EJU 후기
 글쓴이 : 이종권
조회 : 43  

응시인원이 사상 최고였던 2018.06 EJU!!
처음 가보는 구로고등학교......
시험장 분위기는 어디를 가나 비슷!

기술
패턴은 예전의 당신의 어느쪽 의견인가? 의 문제 이문제는 학원에서 수도없이 쓰게 했던 문제라 걱정은 없었다.
1.혼내야 하는냐 마는냐?
2.같은 생각끼리 뭉쳐야 하는냐 다른생각 뭉쳐야 하느냐?

독해
시작과 함께 페이지를 넘겨보았다. 지문길이를 보고 싶었기 때문에...
1번은 짧았지만, 훼이크였다 2번부터 길어져 있었다. 평소보다 약간 긴 느낌이였다. 열심히 지문을 읽고 풀어가면서 느낀점... 예년보다 문제가 어려워졌다. 꼬아온 문장들이 있었다. 푸는 시간도 길어지는 느낌..... 처음 EJU 를 접하는 사람들은 약간 당황하겠구나..... 난이도 분명 어려워진게야.....^^ 내 개인 생각!!!

청독
청독을 풀면서 난이도가 올라간것을 확신했다. 응시인원이 사상최고라 분별력을 높이려는 문제들이 있나? 싶을 정도로... 단순이 들린다고 답이 보이는것은 아니다. 사고를 필요로 한 문제들의 비중이 늘었다.

청해
청해 역시 청독만큼의 난이도 였던거 같다. 수험생들은 평소 맞은 갯수보다 1~2개는 덜 나오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도 잘 보는 사람들은 항상 있기 마련이니까..... 청독청해 최고점이 올라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일단 6월EJU가 끝났으니, 다 잊고 와세다대학 본고사 준비나 다음 시험준비를 서두르라고 권하고 싶다.

우리학원은 6월19일(화)부터 와세다대학 본고사반들이 개강합니다. 와세다를 준비하는 분들은 원서마무리와 본고사 준비에 올인하시기 바랍니다.
7월은 이종권EJU와 시작해서 11월에 대박 내세요^^
일본대학입시는 전략이 중요합니다.
한반 정원 15명입니다. 인원이 많으면 선생님이 제대로된 수업을 할수가 없습니다.
일본어초급반은 한반 정원5명!!